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26주 적금 이자 확인

카카오톡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카카오뱅크는 많이 이용을 하고 계실 텐데요. 모임 통장, 바로바로 친구에게 카카오페이 이체 등 손쉽게 연결되어 있어서 더욱 많이들 사용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조금 더 효율적으로 모임통장 등 관리를 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와 사회 초년생들이 재밌게 적금을 모을 수 있는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기본 정보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기본정보
  1. 세이프박스는 1개의 계좌마다 하나씩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뱅크로 모임통장(가족, 계모임 등) 이용을 많이 하는데 모임통장에도 세이프박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보관 한도는 기본은 1천만 원이며, 증액 한도 해서 최대 1억 원까지 한도를 늘릴 수 있습니다. 누구나 증액은 가능하지만 증액 이후에는 기본 한도로 다시 돌릴 수 없으니 확인하고 올리셔야 합니다.
  3. 가입대상은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을 보유한 실명의 개인이며, 만 17세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4. 예금종류는 보통예금입니다.
  5. 계약기간은 따로 없습니다.
  6. 입, 출금 방법은 연결된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으로부터 입금, 출금, 이체 가능합니다.
  7. 예금자보호대상에서는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며, 원금과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대 5천만 원까지 보호가 되며, 나머지 초과한 부분은 보호하지 않는다고 되어 있습니다.
  8. 금리는 제가 처음에 했을 때는 1.2%였지만 금리가 계속 올라가고 있어서 그런지 기본금리 3.5%으로 올랐습니다. 이자 지급 방법은 매월 넷째 주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 후 토요일에 세이프박스가 연동된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으로 입금이 됩니다. 26주 연속으로 성공하면 우대금리 3.5% 추가 제공되어 최대금리 7%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이자계산방법은 매월 최종 잔액에서 약정된 금리를 적용하여 결산일에 이자를 지급하며 매일 최종잔액 * 약정금리 * 1/365 일자별 이자를 모두 합산하여 결산일에 입금이 됩니다.


1.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장점

  1. 세이프박스의 장점으로 하루만 보관을 해도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점입니다. 단기간에 여유 자금을 어디 넣어둘 곳이 없고 조금 있다가 빠져나가는 자금에 대해서 잠깐이라도 이자를 많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2. 현금 유동성이 많은 분들에게 좋습니다. 투자 등 할 때 예금통장에 넣어두는 것보다 CAM 통장 등 하루 이자를 받는 곳에 넣어두고 자유롭게 입출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합니다.
  3. 위에서 설명드렸던 모임통장의 경우에도 사람들이 많이 모이면 정기적으로 가기 어렵고 돈을 편하게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세이프박스 같은 곳에 넣어두면 이자도 받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2.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단점

자유 입출금이 가능하지만 그 대신에 이자율이 조금 적은 편입니다.

저는 원래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사용을 했지만 네이버 페이 등 사용을 많이 하게 되면서 네이버 통장 미래에셋증권 CMA 사용하며, 2.55%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보다 높습니다.


3. 카카오뱅크 신청방법

  1. 신청방법은 첫 번째 1개의 계좌가 있어야 연동이 되기 때문에 계좌를 만듭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신청방법

계모임 하는 통장이 있는데 제가 총무라서 이번에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만들어봤습니다. 관리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현재 보면 적용금리 연 0.1% 비효율적으로 총무를 하고 있었네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신청방법

밑으로 내리면 세이프박스 시작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끝이며, 입금할 금액이 나오는데 당장 계모임 비용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다 넣어두었습니다.

세이프박스에 돈이 모두 들어갔으며, 적용금리 연 2% 아까 0.1%에서 20배 올랐네요.

진작 세이프박스 만들어서 관리를 할 걸 그랬습니다.


2.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1.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기본 정보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26주란 이름처럼 매주 적금 금액이 자동으로 증액이 됩니다. 가입 금액은 1천 원, 2천 원, 3천 원, 5천 원, 1만 원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을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1주 차 1,000원 2주 차 2,000원 3주 차 3,000원 4주차 4,000원 이렇게 증액됩니다.

사회 초년생으로 처음으로 적금을 할 때 부담 가지 않는 만큼 넣기 좋고 완료 후 처음 목돈을 모았다는 성취감도 느낄 수 있어서 처음 적금을 하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갈수록 입금해야 될 금액이 많아지기 때문에 어느 정도 관리가 필요합니다.

  1. 금리는 3%이며 6개월 적금 만기 할 경우 26주 도전 성공으로 최대 연 0.5% 우대 금리가 적용되어 3.5%까지 적용됩니다. ex) 7주 연속 성공 시 + 0.2% / 26주 연속 성공 시 + 0.3%되어 0.5%입니다.
  2. 기간은 6개월로 하고 있기 때문에 금방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대상은 실명의 개인으로 주민등록증 or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있는 만 17세 이상 내국인으로 하고 있습니다.
  4. 카카오뱅크는 비대면이라서 간편하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5. 유형은 고정금리로 되어 있습니다
  6. 월 가능저축 금액은 1천 원 ~ 300만 원으로 넘어서는 입금을 할 수 없으니깐, 참고 바랍니다.

2.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유의사항

  1. 26주 적금의 경우 납입금액과 요일을 변경 불가합니다.
  2. 우대금리의 경우 위에서 설명했던 것처럼 7주 차, 26주 차 성공 시 적용되며, 추가납입으로 월 저축 가능 금액을 모두 납입하여 한도가 부족한 경우 해당 회차 자동이체 납입이 실패 처리되어 우대금리가 지급되지 않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3. 긴급 출금이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만기 전에 급하게 돈을 사용해야 될 경우 적금을 해지하지 않고 출금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계약기간 중 최대 2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가능 조건은 출금 후 적금 잔액 10만 원 이상 있어야 합니다.

사회초년생에게 좋은 통장쪼개기 재테크도 한번 읽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