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보험 찾아줌 내 보험 다보여 2가지로 보험조회 끝

의료비 지원 신청 중 필요한 서류 중 보험조회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중복 적용은 하면 환수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보험은 꼭 확인 하는돼요. 오늘은 내 보험 찾아줌, 내 보험 다보여 통해서 쉽게 내가 가입된 보험 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2가지 방법으로 사이트에 들어가서 본인 휴대폰만 가지고 있으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목차


1. 내 보험 찾아줌 사용 방법

내 보험 찾아줌
내 보험 찾아줌
  1. 검색창에 내 보험 찾아줌으로 들어갑니다.
  2. 이후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가 보일 텐데 클릭합니다.
내 보험 찾아줌

3. 사이트로 들어가면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라는 곳이 보입니다.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내 보험 찾아줌

4. 본인인증 화면이 나옵니다. 인증 방법은 3가지가 있는데 저는 본인 명의 휴대폰이면 휴대폰 인증이 가장 편해서 휴대폰 인증으로 했습니다.

내 보험 찾아줌

5. 인증 후에는 다음 페이 넘어가서 정보 동의 란에 모두 체크하면 진짜 끝!

내 보험 찾아줌

6. 조회하면 보험 가입내역 조회 결과가 위와 같이 나옵니다. 보험회사, 구분, 상품명, 보험계약 상태로 유지, 소멸 등 알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 관계도 자세히 나와있죠! 하지만 각 보험 증권은 확인이 어렵습니다.

내 보험 찾아줌
7. 그리고 밑으로 내려오면 미청구 보험금, 휴면보험금 조회도 가능합니다. 제가 한 번씩 어르신들 조회 도와드리다가 휴먼보험금, 미청구 보험금 있었는데 모르셨다가 알아서 많이 좋아하시더라고요.

2. 내 보험 다보여 &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

다음은 내 보험 다보여 통해서 본인 보험 조회하는 서비스를 안내하겠습니다.

내 보험 다보여
  1. 검색창에 내 보험 다보여로 검색을 하면 본인신용정보 열람 서비스라는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클릭하면 됩니다.
내 보험 다보여

2. 홈페이지로 들어오면 로그인 창이 나옵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 진행

내 보험 다보여

3. 로그인은 회원 로그인, 비회원 로그인 있으며, 정보 열람을 위해서는 회원 로그인으로 해야 됩니다. 비회원 로그인할 경우 상담 서비스만 이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내 보험 다보여

4. 로그인 후 홈페이지에서 내려오면 보험신용정보에서 보험계약 현황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내 보험 다보여

5. 그러면 이제 진짜 내 보험 다 보입니다. 가입된 보험, 월 납부보험료, 보험계약 등

내 보험 다보여

6. 내 보험 찾아줌 홈페이지와 달리 여기서는 보험 보장 내역도 확인할 수 있어서 자세한 정보는 찾으려면 내 보험 다보여가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내 보험 간단히 조회하는 방법 2가지 알아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