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통장 10순위 추천 및 금리 비교하고 만들기

일반 은행 입출금 통장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잠깐 목돈을 모아두거나 비상금 통장으로 사용하기 좋은 파킹통장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일반 입출금 통장 사용할 경우 연 0.1% ~ 0.2%(세전) 수준의 이자를 지급 받지만 파킹통장의 경우 연 1% 넘는 금리를 지급하고 있어서 파킹통장 순위 추천 및 금리 비교하여 이번에 한번같이 만들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1. 파킹통장 뜻

파킹통장은 주차를 하듯 목돈을 잠시 맡겨두는 용도로 사용하는 통장입니다. 통장에 자금이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 수시 입출금 통장보다는 높은 이자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파킹통장 아무 때나 입출금이 가능하여 적금, 정기예금과 다르게 현금이 묶여 있지 않아 좋습니다. 하루만 맡겨도 이자 주지만 매일 이자를 주지 않습니다. 하루하루 들어있는 잔액에 대한 이자를 모아 보통 한 달 or 분기마다 이자를 줍니다.


2. 파킹통장 순위 추천 및 금리 비교 – 2022.11.28 기준금리 상승으로 변동

많은 은행들이 있어서 제가 아는 정보로 주관적으로 확인 후 자료 공유하며, 순위는 이자율이 높은 파킹통장 순으로 정리를 했습니다.

파킹통장 10순위 추천 금리비교

0) 애큐온 저축은행 – 머니쪼개기

  • 가입 대상은 애큐온모바일자유예금을 보유한 실명의 개인 가입 가능합니다.
  • 가입 가능한 금액은 보유한 쪼개기 계좌 잔액 모두 합쳐서 최대 1인 2,000만 원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 가입기간은 제한이 없으며, 비과세종합저축 불가 합니다.
  • 예금자 보호 대상 상품으로 1인당 5천만 원까지 보호 받을 수 있습니다.
  • 마지막 중요한 금리는 1일 이상 4% 받을 수 있습니다.
  • 자유 입출금에 금리도 4% 높아 2,000만 원 이하로 비상금 통장 원하는 분들에게는 딱 좋은 상품인 것 같습니다.

1) OK! 저축은행 – OK세컨드통장 (1천만 원까지 높은 금리가 적용되는 입출금 예금 상품)

가입 대상은 실명의 개인(개인사업자 포함입니다.) / 가입 금액은 제한 없습니다. / 연이율(세전) 최저 0.7% ~ 최고 3.5%입니다. / 예금자보호 원리금 5,0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OK세컨드통장 1회에 한하여 개설 할 수 있으며, 해지 후 재가입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재가입 원할 경우 영업점 방문이 필요합니다. / OK읏통장 보유자는 추가 개설이 불가합니다.

가입 방법은 비대면 계좌개설(OK모바일뱅킹, SB톡톡플러스), 영업점

가입 기간은 제한 없으며, 금리 유형은 변동금리입니다.

이자 지급 시기는 매월 셋째 주 토요일 다음날 입금이 됩니다.

2022.09.08부터 기본금리는 1천만 원 이하분 연 3.0%(세전) / 1천만 원 초과분 연 0.7%(세전)

우대금리 적용 시 1천만 원 이하분 연 3.5%(세전), 1천만 원 초과분 1.0%(세전)

파킹통장 10순위 추천 금리비교

2) 페퍼스 저축은행 파킹통장

가입 대상은 개인고객 1인 1계좌입니다. / 가입 기간, 가입 한도 없습니다.

가입 금액은 최고 2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예금자 보호 위해서 5천만 원까지만 넣는 게 안전합니다.

세금 우대는 비과세종합저축 가입 불가입니다.

적용금리는 금액 구간별 차등 이율 적용되며 5,000만 원 이하 연 3.5%(세전), 초과 연 1.0%(세전)

이자 지급 시기는 매 분기 마지막 월(3월, 6월, 9월, 12월) 세 번째 토요일까지 계산된 이자를 다음날에 원금에 가산하여 입금이 됩니다.

인터넷(모바일)뱅킹 수수료 면제 1) 인터넷/모바일 뱅킹 수수료 면제

파킹통장 10순위 추천 금리비교

3) 웰컴디지털뱅크 – WELCOME 직장인사랑 보통예금

예금종류 : 저축예금입니다. 가입대상 : 만 19세 이상 실명의 개인의 경우 가입 가능합니다.

가입 기간은 제한 없으며, 납입 금액도 제한 없습니다.

이자 지급 시기는 매월 셋째 주(토요일 기준) 토요일의 직전 영업일에 결산 후 익일에 지급됩니다.

추가 확인사항

1인 1계좌만 가입 가능하며, 타인에게 양도는 불가합니다.

영업점 or 모바일뱅킹을 통해서만 신규 가능이 가능합니다.

금리 정보

기본금리는 연 2.3%(변동금리) / 우대금리 조건 3가지 만족할 경우 3.8%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조건은 100만 원 이상 급여 이체 실적이 있는 경우 연 0.5%

두 번째 조건은 당월 이 예금을 연결하여 CMS 또는 지로 자동납부 1건 이상 실적 있을 경우 0.5%

마지막 세 번째 조건은 당월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멤버십 가입 이용 동의하는 겨우 연 0.5%

합쳐서 최대 3.8%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사항은 예치한 금액이 5천만 원 초과할 경우 5천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첫 번째, 두 번째 우대금리가 적용되지 않고 세 번째만 적용이 됩니다. 5천만 원 초과한 부분에 대해서는 2%만 받을 수 있습니다.

4. 우리종합금융 – CMA Note

가입 기간은 1년 이내이며, 금리는 연 4.15%(세전) 그리고 비대면 계좌개설 시 연 4.25%(세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금액, 가입 대상은 제한이 없습니다.

수정된 표는 사이트 참고 부탁드립니다.

파킹통장 10순위 추천 금리비교

5. 다올저축은행 ‘FI 저축예금’

가입 대상은 개인이며, 가입 기간, 가입 금액은 제한이 없습니다.

이자 지급 시기는 분기별 이자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매 분기 마지막 셋 째주 토요일을 결산 기준일로 하여 결산기준일 익일에 원가)

금리 정보 – 대면 3.3% / 비대면(SB톡톡+) 3.6% / 비대면(다올디지털뱅크 FI) 3.8% 비대면 가입이 금리가 높아서 비대면으로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6. KDB HI 비대면 입출금 통장

가입 대상은 실명의 개인(개인사업자 및 임의단체 제외)으로 만 17세 이상의 국민인 거주자입니다.

가입 기간, 가입 금액은 제한 없으며, 가입 방법 비대면 실명 확인 서비스로 가입합니다. 0원 계좌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혜택 온라인 금융(인터넷뱅킹, 폰뱅킹,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 이용 수수료, 당행 자동화기기 출금 및 당행이체 수수료, 당행 자동화기기 타행이체 수수료, 타행 등 자동화기기 출금 및 이체 수수료가 면제가 됩니다.

이자 : 매월 이자 계산 기준일(매월 넷째 주 금요일, 비영업일의 경우 전영업일)의 다음 영업일 전일까지 이자를 계산하여 이자 계산 기준일 다음 영업일에 지급됩니다.

적용금리 : 연 2.5% / 5천만 원 이상 넣을 경우에는 KDB 파킹통장 좋을 것 같습니다. 산업은행으로 안정감 있고 토스보다 이자가 높습니다.

단점은 일 이체 한도가 200만 원만 가능해서 갑자기 돈을 빼야 될 경우 어려움 있지만 이체한도 늘릴 수 있기 때문에 따로 설정을 하면 됩니다.

7. SBI저축은행 사이다보통예금

가입대상은 개인, 개인 사업자, 법인 사업자 입니다. 가입 기간은 따로 없습니다.

이자 지급 방식은 매 분기 마지막 월(3, 6, 9, 12월) 두 번째 일요일 결산 기준일로 하여 익영업일 원금에 가산합니다.

가입 절차는 영업점 방문 가입과 비대면 계좌개설 가입 2가지 있습니다.

금리는 기본 3%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 정보는 밑에 표 참고해 주세요.

파킹통장 추천

8. 케이뱅크 플러스 박스

가입 대상 당행 입출금 통장을 보유한 실명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로 이때까지 다른 통장과 다르게 1인 최대 10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금종류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입니다.

가입 금액은 이때까지 제가 소개 드렸던 파킹통장보다 높은 최대 3억 원까지 입금이 가능합니다.

가입 기간은 따로 없습니다.

거래방법은 연결계좌를 통한 입출금만 가능 그 외 입출금 모두 제한됩니다. (급여이체, 카드 결제, 공과금 결제 등 결제성 계좌이체 등록이 불가능하며, 현금 출금계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금리는 연 2.7%(변동금리) / 이자 결산 지급일 : 매월 넷째 주 토요일이며, 플러스 박스로 이자가 입금된 후 이자금액은 연결계좌로 자동 입금되는 형식입니다.

9. 토스 뱅크통장

정해진 만기 조건 없으며, 송금, 증명서, ATM출금 무료입니다.

금리 정보는 1억 원까지 연 2.3% 1억 원 초과된 금액만 연 0.1% 적용됩니다.

이체 가능 금액은 1회 최대 10억 원까지 돈을 이체할 수 있으며, OTP기기 없이도 가능합니다.

가입 대상 만 17세 이상의 실명의 개인 (1인 1계좌만 만들 수 있습니다.)

예금 종류는 보통예금이며, 저축금액, 계약기간은 따로 없습니다.

이자지급방법은 매월 세번째 금요일 기준으로 결산하여 토요일에 이자 지급됩니다.

10. 카카오 세이프박스 제가 26주 적금이랑 소개한 글이 있어서 참고 부탁드립니다.


3. 파킹통장 궁금한 점

  1. 파킹통장은 입출금 통장으로 다른 통장을 최근에 만들었을 경우 20일(영업일 기준) 지나야 파킹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예금자보호가 되어 예금자보호법으로 1인당 5천만 원까지 원금과 이자를 합친 금액 보호받을 수 있으며, 나머지 초과된 금액은 보호가 되지 않습니다.

4. 파킹통장 고를 때 팁

  1. 이체 수수료 확인 후 무료로 사용 가능한 곳인지 확인을 합니다.
  2. 이자 지급 시기 확인 필요하며, 짧을수록 좋습니다. 받은 이자 복리로 굴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금리 제대로 확인하기 : 은행에서 보여주는 최고 몇% 보여주지만 최고라는 말은 어떤 조건이 있는 것으로 우대금리를 포함한 금리입니다. 그래서 높은 금리를 보고 만들기 보다 상세 조건을 한 번 더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고금리라서 파킹통장에 대한 입금한도가 제한도 있어 확인 필요합니다.
  5. 입출금 자유롭게 사용해서 잔액 신경을 쓰지 않을 경우 금리가 적용되지 않을 수 있어 약관, 상품설명서에 잔액 기준 확인이 필요합니다.

Leave a Comment